좋은땅출판사, ‘MZ세대와 꼰대 리더’ 출간

갈등 없이 상생하는 조직을 만들고자 하는 이 시대의 모든 리더들을 위한 필독서
“직원들이 원하는 리더, 조직의 성장을 위한 리더는 어떤 리더인가”

뷰티투데이 승인 2022.03.29 15:11 의견 0
‘MZ세대와 꼰대 리더’, 김영기 지음, 좋은땅출판사, 312p

‘나를 존중해 주는 리더와 능력이 좋은 리더, 이 둘 중에 직원들은 어떤 리더를 선호할까’란 물음에 ‘MZ세대와 꼰대 리더’의 김영기 저자가 답을 내놓는다.

김영기 저자는 조직리더십코칭원의 대표이자 현재 대학과 기업 등에서 리더십 교육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접 조사했더니, 직원들은 인간적으로도 좋으면서 업무 능력도 좋아 성과도 높게 이끄는, 관계와 성과의 두 가지를 동시에 달성하는 리더를 선호한다. 어쩌면 가족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서로에게 큰 영향을 주고받는 관계가 직장 구성원들이다. 동료와 후배의 관계도 중요하지만, 특히 리더와 직원 간 갈등을 예방하고 웃으며 협업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성공적 직장생활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는 누구나 안다.

이 책은 그동안 관계 관리 리더십에 관한 많은 책이 있었지만, 간단한 해결책이 존재하지 않는 이 주제를 두고 광범위한 연구들과 미국 하버드대학의 Executive Leadership Training 등에서 한국에 효과가 검증된 내용들을 활용, 직장인들의 사람 관리에 대한 고민 해결 방안을 쉽고 재미있게 풀고 있다.

김영기 저자는 “지시적 리더십의 시대는 가고, 직원들을 셀프 리더로 성장시키는 슈퍼 리더가 필요한 시대가 왔다”고 강조한다. 그런 슈퍼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실천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는 이 책은 유능하고 좋은 상사가 되고 싶은 리더들은 물론, 동료들과 갈등 없이 소통하고 인정받으며 근무하고 싶은 MZ세대와 모든 직원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MZ세대와 꼰대 리더’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